부천 미래신문

부천시, 장애인 공무원 임용 기회 확대 방안 논의

장애인 공무원 채용 활성화 위한 관련기관 간담회 개최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5:03]

부천시, 장애인 공무원 임용 기회 확대 방안 논의

장애인 공무원 채용 활성화 위한 관련기관 간담회 개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5/30 [15:03]

 

▲ 부천시는 지난 29일 부천시청 5층 만남실에서 장애인 공무원 채용 활성화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9일 부천시청 5층 만남실에서 장애인 공무원 채용 활성화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길준 부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을 비롯해 박상현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센터장, 이슬 해밀도서관 사무국장, 부천시 행정지원과, 장애인복지과 관계자 총 6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장애인 공무원 채용 현황과 문제점, 향후 개선 및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장애인 공무원 채용 활성화를 위한 부천시와 각 기관의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기관 관계자들은 부천시가 장애인 공무원 임용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점에 대하여 매우 고맙게 생각하며 반가움을 표시했다. 특히 공공기관이 장애인에게 더 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그 능력이 발휘될 수 있도록 부천시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부천시 관계자는 “2024년 현재 장애인 공무원 의무 고용률은 전체 정원의 3.8%로 실제 고용률은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채용 활성화를 위해 관계 기관 회의를 하고 장애 적합 직무를 발굴해 지난 5월 경기도 최초로 임기제 공무원을 장애인으로 2명 채용했다면서 앞으로도 중증장애인경력경쟁 채용, 장애인 인력풀 구성, 관련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장애인 채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장애인 공무원 채용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과 협력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