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미래신문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컨소시엄, 복지부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활성화 지원 시범사업’ 공모 선정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15:20]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컨소시엄, 복지부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활성화 지원 시범사업’ 공모 선정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5/13 [15:20]

▲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단체 사진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13일 보건복지부·한국보건산업진흥원 주관 2024년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활성화 지원 시범사업’ 공모에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컨소시엄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동일한 시·도 내 유치기관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을 대상으로 외국인환자 유치 기반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해당 공모에는 전국에서 경기도 부천시를 포함하여 5개의 컨소시엄(인천, 경기, 대구, 부산, 전남)이 선정됐다.

 

부천시의료관광협의체 컨소시엄은 주관기관인 순천향대학교부속부천병원을 포함하여 협의체 소속 의료기관 14곳으로 구성됐다. 본 컨소시엄은 총 1억 원(국비 5천만 원, 자부담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부천시 외국인환자 유치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협의체는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검진+관광 특화상품 개발 ▲코디네이터 양성 및 인턴과정 운영 ▲의료기관 국제의료 컨설팅 지원 등 세부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부천시의 의료 인프라를 고려하여 고유한 외국인환자 유치모델 개발을 위해 각 의료기관이 협업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부천시의 외국인환자 유치시장 다변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