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미래신문

문화콘텐츠 기업 대상 사업화자금 지원…참여기업 공모

5월 28일까지 접수…사업화자금·투자유치·성장지원 프로그램 지원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11:03]

문화콘텐츠 기업 대상 사업화자금 지원…참여기업 공모

5월 28일까지 접수…사업화자금·투자유치·성장지원 프로그램 지원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5/09 [11:03]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5월 28일까지 관내 문화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2종류의 사업화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관내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참신한 문화콘텐츠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이를 추진하는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부천 문화콘텐츠 기업 활력바우처 지원사업’은 신규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관내 문화콘텐츠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개발 및 판로개척 등 관내 기업의 비즈니스 활성화 지원을 위한 자금 지원과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부천시 소재 문화콘텐츠 법인 사업자이며, 선정심사를 통해 총 13개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웹툰융합센터 개관 기념 융복합 프로젝트 사업화 지원사업’은 지난해 개관한 웹툰융합센터의 실질적 사업추진 원년을 기념해 장르·산업간 융복합을 시도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발굴하고자 추진됐다.

 

지원 대상은 부천시 소재법인 사업자로, 콘텐츠산업 분야 또는 콘텐츠산업을 확장·연계해 콘텐츠·디자인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기업이다.

 

선정심사를 통해 총 7개의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며, 사업화 자금지원과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접수는 오는 5월 28일까지로, 두 사업 모두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6월 초에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업 홈페이지(http://bucheon.best)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승욱 문화산업과장은 “올해 지원사업이 단순한 자금 지원을 넘어 기업이 투자유치·비즈니스를 확장하는 최적의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며 “특히 오는 7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10월 부천국제만화축제 기간 동안 기업 데모데이와 투자상담회, 기업 간 거래(B2B) 비즈매칭을 연계 개최해 기업·투자사·제작사들이 함께하는 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역량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