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미래신문

2024년 건강도시 캠페인 추진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08 [12:36]

2024년 건강도시 캠페인 추진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5/08 [12:36]

 

부천시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주관으로 5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024년 건강도시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도시 공동정책 유형별 캠페인으로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스탬프 투어 ‘도시에서 건강을 만나다’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 ‘비움 뒤 그린’으로 기획됐다.

 

특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전국 220개 건강도시 장소 중 원하는 곳을 방문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매월 주어지는 미션에 참여해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하도록 유도하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스탬프 투어는 ‘워크온’ 애플리케이션(APP)을 설치해 ‘도시에서 건강을 만나다’ 챌린지를 신청한 후 원하는 장소에 방문하면 자동으로 스탬프가 발급되며 매월 당첨자를 선정해 선물을 제공한다.

 

두 번째, 기후 위기 대응 캠페인 ‘비움 뒤 그린’은 탄소중립 월별 행동 미션을 확인한 후 실천한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는 참여 인증형 캠페인이다.

 

사진을 게시한 후 인증링크(https://answer.moaform.com/answers/MYmjJx)에 게시물 유알엘(URL)을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2024년 건강도시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