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미래신문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 ‘풍성’

아동·사회복지 전문기관 온 가족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 개최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03 [10:54]

제102회 어린이날 행사 ‘풍성’

아동·사회복지 전문기관 온 가족 즐길 수 있는 어린이날 행사 개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5/03 [10:54]

▲ 2023년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제102회 어린이날 및 어린이 주간’을 맞아 아동·사회복지 전문기관 주관으로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천시는 어린이날 행사 공모사업을 통해 아동·사회복지 전문기관이 어린이가 주체가 되는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올해는 7개의 어린이날 행사가 마련됐다.

 

부천어린이미래재단은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18회 꿈을 먹고 살지요’ 어린이 축제를 부천종합운동장 원형잔디광장에서 연다. 놀이마당, 추억마당, 스포츠마당, 미술마당, 가족·참여 마당 등 5개 마당 33종의 부스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맞이한다.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부천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5월 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상동호수공원 수피아 앞 광장에서 ‘우아한 에코 놀이터(우리 아이를 위한 에코 놀이터)’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면지 딱지치기, 에코백 만들기 등 가족 참여형 에코놀이존을 운영한다.

 

그 밖에 부천의 사회복지관도 다양한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한다. 신중동종합사회복지관은 ‘2024 진짜? 진짜! 어린이의 날 축제’를 중앙공원 숲속작은도서관 앞길에서 연다. 소사본종합사회복지관은 산새공원에서 어린이날 ‘푸른 꿈! 큰 잔치’, 범안종합사회복지관은 남부수자원생태공원에서 ‘제2회 따르릉 옥토끼 페스티벌’, 대산종합사회복지관은 성주산 아이숲터에서 ‘들썩들썩 놀꾸야!’, 심곡동종합사회복지관은 벌막공원에서 ‘심곡동 어린이 EXPO(엑스포)’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부천시아동보호전문기관 및 각 복지관의 행사는 누구나 행사 장소에 오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주인공인 어린이 여러분들이 꿈과 희망으로 가득한 날이 되길 바란다. 부천시는 아동친화도시로서 어린이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