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미래신문

촘촘한 동 지역 안전관리 한층 더 강화

지역 안전 위험요소 사전 점검하는 ‘통장 지역 정기 순찰제’ 운영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02 [11:32]

촘촘한 동 지역 안전관리 한층 더 강화

지역 안전 위험요소 사전 점검하는 ‘통장 지역 정기 순찰제’ 운영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5/02 [11:32]

▲ 통장이 집수받이 점검하고 청소를 하고 있다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동 지역 안전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지역 사정에 밝은 700여 명의 통장이 복지대상자를 살피고 위험요소를 사전 점검하는 ‘통장 지역 정기 순찰제(이하 순찰제)’를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찰제는 초고령사회 진입, 1인 가구 증가, 기후환경 변화 등 급변하는 사회 행정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700여 명의 통장이 지역 곳곳을 순찰하는 ‘통장 지역 정기 순찰제’가 본격 시행되면서 부천시 지역 안전이 한층 더 두텁게 관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순찰제는 통장들이 매주 1회 이상 관할 통 지역을 순찰하며 ▲1인 가구, 고령어르신 등 복지대상자 실태 확인 ▲장기간 우편물 방치 세대 신고 ▲쓰레기 무단 투기 지역 관리 ▲보안등·하수구 등 공공시설물 상태를 확인하는 등 안전 위험 요소와 주민 불편 사항을 사전에 점검하는 활동이다.

 

시는 달인 통장 선정, 우수 통장 표창 수여 등 활동 우수 통장의 사기진작 방안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지역 정기 순찰 활동을 한 통장은 “지역 정기 순찰을 통해 동네 구석구석 숨은 주민 불편 민원과 안전 위험 요소를 해소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어 뿌듯하다. 지속적인 순찰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누구보다 동네의 특성을 잘 알고 있는 통장님들의 주기적인 순찰은 안전한 부천을 만드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