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미래신문

배우 이보영, 출연만 했다 하면 흥행하는 신뢰의 아이콘 이보영의 흥행 법칙 셋!

장경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0:48]

배우 이보영, 출연만 했다 하면 흥행하는 신뢰의 아이콘 이보영의 흥행 법칙 셋!

장경진 기자 | 입력 : 2024/04/15 [10:48]

 

이보영의 흥행 법칙에 관심이 쏠린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하이드’(감독 김동휘)에서 ‘나문영’ 역으로 열연 중인 이보영이 이번에도 역시 회를 거듭할수록 호평을 불러일으키고 있어, 그녀가 흥행 신뢰의 아이콘으로 거듭나게 된 흥행 법칙 세가지가 공개돼 시선을 모은다.

 

# 확실한 커리어의 프로 전문직

 

이보영 하면 따라오는 명칭 중 하나인 ‘프로 전문직’ 배우라는 말은 괜히 나온 표현이 아니다. ‘내 딸 서영이’를 시작으로 ‘너의 목소리가 들려’, ‘귓속말’ 그리고 지금 공개되고 있는 ‘하이드’까지 변호사 역할만 4번째 맡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전작이였던 ‘대행사’ 속 광고 크리에이터부터 ‘마더’의 연구원 등 확실한 커리어를 가진 캐릭터를 연기한 작품들은 모두 큰 사랑을 받았다.

 

# 할말 다 하며 당차고 똑 부러지는 주체적인 캐릭터

 

실제로도 수동적인 성격이 아니기에 끌려가야 하는 상황일 때 답답함을 느낀다고 털어놓기도 했던 이보영. 본격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내며 선택했던 캐릭터들의 대부분이 주체적인 인물들이 많았고, 이런 본인의 성향이 반영된 이후부터는 설득력 있는 연기력과 생명력을 불어넣으며 매 작품별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 디테일한 분석 및 구현, 믿고 보는 연기력

 

믿고 보는 배우에 늘 빠지지 않고 포함되는 이보영은 출연하는 작품마다 빈틈없는 연기와 존재감을 선보이곤 한다. 이 바탕에는 맡은 역할에 대한 디테일한 분석과 구현을 위한 그녀의 끊임없는 노력이 숨어있는 것. 그 덕에 시청자들에게 높은 신뢰감이 쌓였고 ‘이보영이 곧 장르’라는 표현까지 나오는 것으로 보아 그녀의 존재 자체가 흥행 요소라고 볼 수 있다.

 

이처럼 이보영의 3가지 흥행 법칙이 모두 담겨있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하이드’가 앞으로 남은 스토리로 더욱 승승장구할 것으로 예고되는 가운데, 쿠팡플레이 시리즈 ‘하이드’는 매주 토, 일 저녁 10시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되며, 쿠팡플레이 공개 후 10시 30분에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쿠팡플레이 시리즈 ‘하이드’, 하우픽쳐스·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tvN '마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