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부천시 웰-엔딩 지원센터는 순항 중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29 [10:43]

올해도 부천시 웰-엔딩 지원센터는 순항 중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3/29 [10:43]

▲ 경로당을 방문한 찾아가는 웰엔딩 상담소의 모습     

 

사회적으로 연명의료 자기결정에 관한 관심이 꾸준히 늘어나면서 2022년부터 운영해온 부천시 웰-엔딩 지원센터가 순항 중이다.

 

시는 시민들의 수요에 맞춰 ‘찾아가는 웰엔딩 상담소’(이하 웰엔딩 상담소)라는 이름으로 방문형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웰엔딩 상담소는 등록기관 방문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상담사가 경로당, 공공기관 등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찾아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및 장기 등 인체조직 기증 희망 홍보·상담·등록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6,800여 명이 웰엔딩 문화조성사업에 참여했고, 올해부터는 해당 사업을 확대해 거동이 불편한 시민의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웰-엔딩 지원센터는 올해 처음으로 ‘아름다운 삶의 완성’이라는 주제로 어울모임을 실시할 예정이며, 현재는 상반기 참여 신청이 마감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삶을 아름답고 품위 있게 마무리할 수 있는 웰엔딩 문화에 많은 시민이 참여하기를 바란다. 웰-엔딩 지원센터는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시 웰-엔딩 지원센터는 복사골문화센터(장말로 107) 3층에 위치하며, ‘찾아가는 웰엔딩 상담소’를 포함한 상담 문의는 ☏032-625-4656으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