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대상 ‘찾아가는 우선구매 상담회’ 개최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3/28 [11:21]

공공기관 대상 ‘찾아가는 우선구매 상담회’ 개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3/28 [11:21]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7일 부천여성청소년재단 회의실에서 ‘2024년 사회적 경제 찾아가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상담회(이하 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담회는 부천시여성청소년재단 산하 기관별 우선구매 담당자와 부천시 사회적 경제 기업 11개 사 등 약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선구매 제도 안내 ▲공공기관 우선구매 교육 ▲사회적 경제 기업과 구매 담당자 매칭 상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사회적 경제 기업은 공공기관 구매 담당자와 맞춤형 일대일 상담을 통해 각 기관의 수요를 반영한 사무용품, 방역, 시설관리, 홍보물 등 다양한 분야의 품목을 소개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일 열린 경기콘텐츠진흥원 소규모 상담회를 시작으로 오는 4월 4일에는 부천산업진흥원에서, 15일부터는 부천시 각 부서를 대상으로 소규모 상담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정리나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정부 재정을 활용해 정책적으로 사회적 경제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고 공공기관들이 앞장서 사회적 가치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상담회가 사회적 경제 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사회적 경제 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사회적 경제 나눔장터 △사회적 경제 페스타 △온라인 쇼핑몰 입점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