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정신건강 북큐레이션 운영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2021년 정신건강 문화행사 주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1/07/29 [10:45]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정신건강 감수성을 향상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2021년 정신건강 문화행사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정신건강 북큐레이션’을 내달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개최한다.

 

‘북큐레이션’은 북(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책을 독자에게 제안하는 것을 뜻하는 신조어이다.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정신건강 북큐레이션’은 도서를 매개로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시민 스스로 심리·정서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다양한 세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인터넷 매체인 홈페이지를 활용해 진행되며 전국에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참여 방법은 정신건강 추천 도서 15권 중 읽고 싶은 도서를 정독하고,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www.bucheonlove.co.kr> 공지사항 > 해당 게시글)에 접속하여 북큐레이션을 남기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며, 우수작품 3명에게는 E북 리더기를 증정한다. 당첨자 명단은 10월 26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김신겸 센터장은 “본 행사는 다양한 정신건강 주제의 도서를 소개하고 있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많은 시민들의 마음을 살피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한 번 더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정신건강 북큐레이션’ 및 전반적인 정신건강 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2-654-4024)로 전화하여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