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장애인 단체 연합회 통합으로 새로운 출발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통합… 신속한 의사결정, 협력사업 추진 기대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0/04/06 [13:34]

 

▲ 김병성 부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왼쪽)과 조영섭 부천한마음장애인단체연합회장(오른쪽)이 부천 장애인단체 연합회 통합에 합의했다.

 

부천시는 부천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김병성)와 부천 한마음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조영섭)가 부천시 장애인 복지의 증진을 위해 통합하기로 지난 2일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은 조영섭 부천 한마음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이 아무런 조건 없이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통합하겠다는 큰 결단을 내려 이루어졌다. 

 

이로써 부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김병성 회장, 조영섭 상임고문 체재로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다.

  

김병성 회장은 “통합된 부천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부천시 장애인단체뿐 아니라 장애인 전체를 대변할 수 있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통합총연합회장으로서의 첫 소감을 밝혔다. 

 

조영섭 상임고문은 “연합회가 분리되어 있어 시와의 협력사업 추진에 애로사항이 있어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서로 통합하기로 하였다”고 말했다.

  

김수관 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통합으로 장애인단체와 협력 사업을 추진할 때 신속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