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꿈빛도서관, 2020년 시민인문학 강좌 운영

주제: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는 窓(창), 인문학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02/19 [15:49]

 

부천시립꿈빛도서관이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는 ,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오는 35일부터 115일까지 2020년 꿈빛도서관 시민인문학강좌를 운영한다.

 

시민인문학은 직장인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운영하는 야간 인문학 강좌로, 지난해만 1,1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등 부천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심리학, 미술, 음악, 세계사, 과학 등 총 5개 분야에 걸친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통해 시민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인문학을 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첫 번째 강좌는 진화심리학자인 경희대학교 전중환 교수가 <마음은 왜 그럴까?: 진화의 심리로 알아본 일상의 심리>라는 주제로 35일부터 326일까지 진행한다.

 

두 번째 강좌는 아시아엔 편집장이자 방송인인 알파고 시나씨가 <화폐로 보는 세계사 이야기>라는 주제로 42일부터 423일까지 진행한다. 세계의 다양한 화폐 속에 담긴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평소 몰랐던 세계사를 흥미롭게 접근해본다.

 

세 번째 강좌는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베토벤의 삶과 음악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로 마련했다. 클래식 평론가인 조희창 강사가 <조희창의 클래식 인문학: 250세의 베토벤에게 묻다>를 주제로 57일부터 528일까지 진행한다.

 

93일부터는 서양화가인 최연욱 강사와 함께 <서양미술사 거장들의 삶과 작품>이라는 주제로 미켈란젤로, 빈센트 반 고흐, 파블로 피카소, 살바도르 달리의 삶과 작품에 대해 살펴본다.

 

108일에 시작하는 마지막 강좌는 천체물리학자인 연세대학교 이석영 교수가 <우주의 기원을 이해하는 바탕, 빅뱅이론>이라는 주제로 2020년 현재 인류가 이해한 빅뱅이론과 신비로운 우주에 관해 이야기한다.

 

첫 번째 강좌인 <마음은 왜 그럴까?>는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 문화교실코너에서 현재 사전신청을 받고 있다. 선착순 60명을 모집하며 이후 강좌 모집 일정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꿈빛도서관(032-625-46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