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행복한마을만들기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2020년 주요 추진사업 보고 및 공모사업 심의 위한 소위원회 구성

장경진 기자 | 입력 : 2020/01/19 [19:11]

 


부천시가 지난 15일 시청 창의실에서 2020년 제1회 부천시 행복한마을만들기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부천시 행복한 마을 만들기 지원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성되어, 행복한 마을 만들기 정책 및 사업을 심의·자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신규 위원 위촉장 수여, 2020년 행복한 마을 만들기 주요 추진사업 보고,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심사 소위원회 구성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올해 마을 만들기 사업 비전인 소통과 협력으로 어울려 사는 행복도시 부천을 실현하기 위한 함께 성장하는 주민 함께 나누는 즐거운 마을살이 함께 협력하는 마을과 행정 등 3대 목표 18개 주요사업을 보고했으며 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어서 위원회는 주민제안 공모사업 심사를 위한 소위원회 구성안을 의결했다. 6명으로 구성된 소위원회는 위원회의 권한을 위임받아 2020년 공모사업의 지원을 심의한다.

 

신낭현 위원장(부천시 부시장)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2020년 사업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공동체 복원과 지속 가능한 공동체 육성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오는 122일부터 27일까지 2020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사업을 공모하고 2월 중 심사를 거쳐 보조사업자를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bc.go.kr) 또는 마을공동체 홈페이지(http://bcmaeul.bu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