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인천도시공사. 3기 신도시 개발사업 상호 협력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12/06 [14:40]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와 인천도시공사(사장 박인서)3기 신도시 개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손잡았다.

 

4일 개최된 간담회에서 양 기관은 3기 신도시 개발사업과 관련한 각종 현안사항 및 정보 공유를 통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5월 정부의 3기 신도시로 지정 돼 수도권 주택 30만호 공급방안에 포함된 부천 대장지구(A=340)’는 앞서 지난해 발표된 2차 수도권 주택공급지역인 인천 계양(A=335)과 굴포천을 경계로 서로 연접해 있다. 신도시 개발에 따라 사실상 동일 생활권으로 형성 될 것으로 예상되어 부천도시공사와 인천도시공사는 LH와 함께 신도시 개발사업에 사업시행자로 참여할 계획이다.

 

이번 협의회에서 양 기관은 (부천)대장지구와 (인천)계양지구의 연계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공유한 인식을 바탕으로 사업시행자 간 실무협의체 구성운영을 본격화 할 방침이다.

 

향후 진행될 협의회에서는 광역교통대책을 비롯하여 굴포천 정비 등 각종 현안사항을 공유, 공동대응 방안을 강구하고 신도시의 자족기능 강화를 위한 산업기능 배치 계획 등 상생방안 마련을 위하여 서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공사 김동호 사장은 중앙정부 협조를 적극 이끌어내기 위해 인천도시공사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