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희 도의원, 교육주체 신뢰회복 위한 문제해결 강구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1/19 [10:33]

황진희 도의원, 교육주체 신뢰회복 위한 문제해결 강구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11/19 [10:33]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18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안양과천수원광명군포의왕 4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한 2019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급 학교에서 시행하는 과학실 실험사고와 중학교 배정 문제를 중심으로 질의가 이뤄졌다.

 

황 의원은 각 교육장에게 학교에서 시행하는 과학실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방안과 중금속인 수은계열 보관 및 처리 문제 등을 묻고, 환경부가 만들고 있는 지침이 확정되는 대로 안전하고 적정한 처리를 당부했다.

 

황 의원은 먼저 수원교육지원청 교육장에게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권역별로 배정하는 방식과 원칙을 따져 물었다.

 

신도시 개발이나 대규모 아파트가 들어서는 경우 기준 등을 묻자, 수원교육장은 초등학교 졸업생이 중학교에 배정할 때 중학군과 중학구 배정하는 문제를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해소하고자 내년도에 용역을 발주해서 적정한 방법을 찾겠다고 답했다. 이에 황 의원은 행정적인 부분에서도 변화의 연계성 등을 고려하고,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다양한 요소들도 함께 고민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 의원은 이어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에게 중학교 과정에 에스더블유(SW) 교육이 의무화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러한 교육 효과를 충분히 얻기 위해서는 공감대 형성 과정이 필수이므로 이러한 공감대 형성을 위하여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집합 교육이 필요하다며, 해당 분야 전문성을 갖춘 교사의 적절한 배치를 주문했다.

 

황 의원은 내년부터 각급 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가 각 교육지원청의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로 대체되는데, 이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교육청별로 설치하는 학생지원센터의 주요업무와 관련 업무를 물었다.

 

황 의원은 학폭위가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면, 행정심판행정소송 등 법적인 해결보다는 학교지원센터가 학교폭력으로 인한 갈등을 해소하고, 다툼을 조기에 해결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해 달라며 교육장과 교육지원청 관계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대안과 문제해결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