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19 경기 특수교육 콘퍼런스 개최

장경진 기자 | 입력 : 2019/11/06 [16:16]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5일 성남 국립국제교육원에서 학생중심 특수교육 실현을 위한‘2019 경기 특수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현장 교육사례와 정보를 공유하고 특수학교() 수업개선을 위해 올해 처음 시작했으며 이날 콘퍼런스에는 도내 특수교육 교원, 교육전문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 , , 고 특색 있는 수업 나눔,  ▲특수학교 자유학년제 연구학교(다원학교)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 사례 나눔,  ▲특수교육 교육자원 나눔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특히 동영상 활용, 다감각 스토리텔링, 모의수업 등 다양한 주제로 펼쳐진 수업 레시피에서는 발표자와 참관자가 자유롭게 논의하며 교실 수업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수교육 교육자원 나눔 체험 부스에서는 특수교사 연구회 12팀이 연구 개발한 결과물, 교수-학습 자료, 교육부 등에서 발간한 특수교육 자료 등을 한자리에 모아 전시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경기도교육청 권오일 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특수교육 경험과 현장의 어려움을 공유하여 학생중심 특수교육을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특수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