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 21일, 22일 개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09/09 [20:28]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4회 부천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이 오는 921~222일간 부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는 부천시가 제시한 5대 특화 산업 중 하나인로봇산업을 육성하고 청소년 로봇 활용 저변확대와 많은 시민들이 로봇을 즐기는 것을 목적으로 부천판타지아 로봇경진대회로봇카니발두 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전국 초고교생 및 대학생, 1300여명이 참가하는부천판타지아로봇경진대회8개 종목 18개 부문으로 대회가 개최된다. 부천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휴머노이드 격투 및 댄스 등의 기존 종목 외에 , 로봇창작, 로봇코딩, 드론대회 종목을 신설하여 참가선수 및 관람객에게 직접 로봇을 만들어 보고 다양한 분야의 로봇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또한, 일반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가족참여 경기가 2일간 열림으로써, 로봇에 대한 부천시민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로봇카니발에는 UCLA 기계공학과데니스 홍교수와 홍보 전문가로 유명한 성신여대서경덕교수가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강연을 마련하였으며, 축하공연으로 다비치 및 킬라그램을 초청하여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하였다.

 

또한, 부천체육관 주변에는 5GTS(5 Good Technology Show)를 준비해 첨단 기업들의 로봇기술을 전시하고, 3D펜체험, VR AR체험, 로봇아케이드게임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개최, 시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이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921~ 22일까지 열리는 로봇경진대회 본선대회 및 로봇카니발의 참가신청은 93()부터 공식홈페이지(www.bfrf.or.kr)을 통해서 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들에게는 경품추첨의 기회가 제공되는 등 축제분위기를 한껏 올릴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