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직장 내 성폭력ㆍ가정폭력ㆍ아동학대 예방교육

박현태 기자 | 입력 : 2019/09/05 [14:31]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6일 남부청사 다산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도 성폭력·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통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실시한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에 이어 직장 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가정생활에서의 인권존중 의식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이 강사로 나서 공직자의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과 일상 속 폭력에 대한 인식 개선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주요내용은 성폭력, 가정폭력, 아동학대의 개념과 현황, 관련 법령 해설과 적용절차, 문제 발생 시 피해자 보호, 예방 및 대처방법 등으로 꾸며진다.

 

특히, 각 항목별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시사점을 상호 이야기하는 시간을 통해 교육의 효율성은 물론 참석자들의 흥미와 공감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선태 총무과장은 이번 교육이 상호 존중과 배려의 건강한 직장문화 정착과 함께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성 평등의식 확산과 인권의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