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정선 도의원, 시각장애인협회 관계자와 이동차량 관련 논의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08/18 [20:41]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권정선 의원(더민주, 부천5)은 지난 14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경기도시각장애인협회 부천시지회장 외 관계자와 함께 부천시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의 건의 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논의된 내용은 부천시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의 차량운행 관련하여 증차 및 차량 기능보강 등이 논의됐다.

 

부천시 시각장애인협회 관계자는 병원을 이용하거나 민원업무대행 교육재활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함에도 이동차량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장애인들이 많다. 장애인생활이동센터는 예약 불가율이 높아 이용이 어렵다는 인식형성으로 이동권을 포기하는 회원들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더 많은 장애인의 편의 제공 및 적절한 서비스를 위하여 부천시 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의 차량증차 및 기능보강이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권정선 의원은 장애인들의 건강과 적절한 서비스를 위해서는 활동생활지원이 가장중요한데 적시에 도움을 주기위해서는 차량증차가 최우선으로 필요해 보인다. 또한 많은 장애인에게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어 장애인들의 사회통합에 긍적적 영향을 줄 수 있어야 한다면서 현장과 늘 소통하여 도의회에서도 지원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