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편의점 10개소에 ‘희망동전 모금함 ’설치

박현태 기자 | 입력 : 2019/08/12 [10:32]

▲ 부천시가 GS편의점 경영주에게 우리동네 기부가게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부천시와 부천희망재단은 지난 9일 디딤씨앗통장 기금마련을 위한 희망동전 모금함을 관내 GS25 편의점 10개소에 설치하고, ‘우리동네 기부가게현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영주의 자발적인 참여와 시민들의 일상 속의 작은 나눔으로 모인 기부금은 부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아동의 계좌로 적립될 예정이다.

 

김범용 부천희망재단 상임이사는건강한 기부문화를 활성화하는 데 힘써 저소득층 아동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박화복 아동청소년과장은 뜻 깊은 일에 함께해 준 GS25편의점 경영주들께 감사드린다. 작은 동전이 모여 아이들에게 큰 희망이 되니 경영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디딤씨앗통장은 저소득층 아동의 자립 지원을 위해 아동의 보호자 또는 후원자가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지자체)에서 월 4만 원까지 같은 금액을 적립해줌으로써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산형성지원사업이다. 시는 더 많은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을 연계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