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천 부천시장, 3기 신도시 시장과 3차 모임

정부에 지역주민ㆍ지방자치단체 의견 적극 반영 요구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8/08 [14:47]

장덕천 부천시장, 3기 신도시 시장과 3차 모임

정부에 지역주민ㆍ지방자치단체 의견 적극 반영 요구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08/08 [14:47]

▲ 신도시협의회 단체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김상호 하남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박선호 국토부 제1차관, 김종천 과천시장, 장덕천 부천시장).     


장덕천 부천시장은 지난 7일 저녁 제3기 수도권 신도시 입지 예정 지역의 단체장(조광한 남양주시장, 김상호 하남시장, 김종천 과천시장 등)과 제3차 모임을 가졌다.

 

이날 신도시협의회는 박선호 국토부 제1차관을 초청하여 신도시 개발과정에 정부와 중앙공기업에서 지역주민과 지방자치단체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줄 것을 요구했으며 신도시는 서민주거 안정에 꼭 필요하다는데 중앙정부와 의견을 같이했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개발 구상부터 지자체별 특성과 장기도시발전 방향이 반영되고 국책사업으로 강제 수용되는 지역주민 토지보상금에 대한 양도소득세 감면을 국토부가 앞장서줄 것과 내년도 예산에 신도시 광역교통대책 예산 반영 등 가시적 사업 추진을 건의했다.

 

이외에도 주민과 공장 등 기업의 이주대책 조속 마련, 일자리와 주택의 균형 있는 기업유치대책 등 중앙과 지자체의 협력 및 중앙정부의 적극 지원 요구가 이어졌다.

 

박선호 국토부 제1차관은 기존의 1, 2기 신도시와는 달리 3기 신도시는 지역별 특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개발 과정에도 지자체와 사안별로 협의하여 성공한 신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