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상수도 관리 업무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07/31 [10:28]

▲ 노후수도관 교체 공사 사진.  

 

부천시 상수도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8년 상수도 관리 업무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S등급)으로 선정되어 상수도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도는 매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상수도 경영합리화와 물 복지실천 등 2개 부문 16개 항목을 평가하며, 올해는 특히 인천 적수사고와 관련하여 비상 시 수도사업자 간 협조체계 및 위기관리 대체능력 부분 5개 항목을 추가로 평가했다.

 

부천시는 운영 인력의 전문성과 정수시설 운영·관리, 유수율제고, ·급수운영시스템, 노후주택 녹슨 수도관 지원사업 등 안전한 수돗물을 각 가정에 공급하는데 역점을 둔 결과, 수도의 안정성 및 물복지 실현의 조화를 이뤄 상수도 업무 전반에 걸쳐 우수평가를 받았다.

 

신은호 환경사업단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발생하는 수질 사고로 시민들의 상수도에 대한 불안감과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깨끗하고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최근 예비타당성조사 통과(면제)와 환경부 국고지원 협의로 탄력을 받고 있는 고도정수처리시설의 조속한 착공으로 시민들에게 고품질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