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희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7년 연속 수상

국회 본회의 출석률 등 총 12개 분야 평가 우수한 활동 인정

윤재현 기자 | 입력 : 2019/07/30 [13:11]

 

더불어민주당 김상희 의원(부천 소사, 3)‘2019년 국회의원 헌정대상에 선정되어 29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법률소비자연맹은 270여개의 시민단체 국정감사NGO 모니터단으로 20대 국회 3차 년도 의정활동, 법률안투표율, 국정감사 성적, 법률안의 발의 및 처리현황 상임위원회 회의 출석률, 국회 본회의 복합재석률(출석+재석) 등 객관적인 데이터를 계량화하고 분석평가하여 시상하고 있다.

 

김상희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의료비 부담 감소와 국민건강 증진 등 현안관련 대책 마련에 관심을 기울이며 재난적의료비 지원에 관한 법률(소득에 비해 과도한 의료비로 고통받는 국민들에게 상시적으로 의료비 지원) 국민건강보험과 실손의료보험 연계에 관한 법률안(건강보험과 실손보험을 연계하여 국민의 의료비 상승 억제) 등 민생을 위한 법안 총 133건으로 대표 발의하였다. 또한 본회의 출석률 100%20대 국회 개원 이후 모든 본회의에 출석했다.

 

김상희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시민단체 등으로부터 2018년도 국감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으면, 우수한 입법활동을 인정받아 300명의 국회의원 중 총 세 명에게만 주어지는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상희 의원은 이번 수상에 대해 국회의원으로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은 당연한 의무라며, “올해까지 7년 연속 수상하게 된 것은 국민과의 약속을 잘 지켰다고 평가해 주신 것으로 생각되어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 의원은 앞으로도 겸손함과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의 입장에서 더욱 민생을 위한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