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지난 16일과 18일에 걸쳐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 20명을 대상으로 ‘부천청년리더샵과 함께하는 면접경진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면접 특강과 함께 모의 면접을 진행해 체계적인 실전 면접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상황 대응력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됐다.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게 목적이다.
먼저 면접 특강과 예선에서는 참가자들이 전문가의 지도 아래 면접 기술을 배운 후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 결선에서는 예선에서 선발된 7명의 대상자가 수상자를 가리는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인성과 직무역량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최종 수상자는 관내 취업준비생인 이수민(27), 최성원(28)이며, 이들은 트렌드 변화에 맞춰 기업과 직무분석을 토대로 차별화된 강점을 펼쳤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지난 21일 시 일자리정책과에서 진행된 상장 수여식은 수상자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수상자 이수민 준비생은 “전문가의 피드백이 큰 도움이 되었고, 실전과 같은 모의 면접을 통해 면접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 들었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면접경진대회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면접경험의 기회를 쌓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부천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