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미래신문

2024 부천 청년주간, 청년주거정책 홍보부스 운영 성황리에 마쳐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6:36]

2024 부천 청년주간, 청년주거정책 홍보부스 운영 성황리에 마쳐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9/24 [16:36]

 

‘2024년 부천 청년주간행사에서 부천시주거복지센터가 운영한 청년(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주거정책 홍보부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24일 밝혔다

 

부천시주거복지센터는 지난 21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청년주간행사에서 청년주거문제에 대한 상담과 정보 제공 주거실태 설문조사 부천시 청년주거정책 방향에 대한 현장투표 등이 진행되었으며, 200여 명의 방문객이 부스를 찾았다.

 

부천시 주거복지센터 구경은 과장은 "청년뿐만 아니라 성인 자녀를 둔 부모들도 많이 방문하여 청년 주거정책에 대한 상담을 요청했다", "많은 분들이 청년 주거정책에 대해 잘 모르고 계신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홍보의 필요성을 더욱 느꼈다"고 밝혔다.

 

 

이번 부스 운영에서는 청년 주거환경에 대한 홍보뿐만 아니라 청년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청년주거 실태 및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하였다. 조사 내용은 관내 청년들의 주거실태 분석을 통해 청년들의 요구에 맞는 주거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부천시 실정에 맞는 청년주거정책을 제안할 계획이다.

 

청년주간 행사를 통해 청년들과 부모들이 주거 문제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부천시주거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 활동과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부천도시공사 원명희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의 주거 문제를 더욱 심도 있게 파악할 수 있었으며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정책 발굴 및 추진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