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미래신문

부천도시공사,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및 부천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 지원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4:56]

부천도시공사,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추진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및 부천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 지원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9/13 [14:56]

 

부천도시공사(사장 원명희)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임직원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생활물가 상승과 내수경기 침체로 근심 많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제수용품 및 사내 필요물품 등을 구매했다.

 

공사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2년 원미종합시장과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20234월에는 부천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과 업무협약을 체결, 부천시 모든 전통시장과 결연을 맺고 있다. 올해는 매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임직원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더불어 도농교류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부천시에서 주관하는 농산물 직거래장터에도 참여하여 국내산 농산물 소비에도 앞장섰다.

 

 

100여 명의 공사 직원들은 원미종합시장을 비롯, 사업장 근처 강남시장, 원종종합시장, 부천자유시장 등 관내 전통시장을 자유롭게 방문했고, 온누리상품권과 지역화폐인 부천페이를 적극 활용해 필요한 물품을 구입했다.

 

원명희 사장은 전통시장과 직거래 장터 장보기 행사는 지역경제와 국내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지역 공기업인 공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와 도농교류 증진에 인적·물적 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전통시장 이용 편의를 위해 전통시장 이용 고객에 한해 인근 공영주차장의 1시간 주차료를 감면 운영하고 있다. 향후 운영시설 개방을 통한 전통시장 이용 편의 증대에 더욱 노력을 기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