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만든 정재현 예비후보 응원가 ‘눈길’

챗지피티로 만든 응원가 5곡, 유튜브 채널에 전격 공개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2/05 [18:47]

AI가 만든 정재현 예비후보 응원가 ‘눈길’

챗지피티로 만든 응원가 5곡, 유튜브 채널에 전격 공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2/05 [18:47]


22대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한 후보가 AI(ChatGpt, 챗지피티)가 만든 응원가 <정재현, 동네북에서 나라북으로> 등 모두 5곡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눈길을 끈다.

 

이번에 유튜브 정재현 채널(정재현과 함께)에 일괄 공개된 음원은 모두 5곡으로, 장르는 힙합, 트로트, K-pop 등이다.

 

노래 가사에는 혁신으로 새 시대를 열고 승리하자, 정재현과 희망의 정치를 하자, 혁신과 정치교체, 동네북에서 나라북으로 정재현의 목소리가 울려 퍼진다.’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날 유튜브에 공개된 <정재현과 함께, 우리 모두의 꿈을 펼쳐가자! https://url.kr/skpf6w>라는 곡의 일부 가사는 다음과 같다.

 

새로운 빛을 바라보며, 혁신의 길을 열어가.

희망의 바람이 불어오고, 우리의 꿈은 이제 시작되리,

정재현과 함께, 새로운 세상을 향해 나아가리.

 

~ 중략 ~

 

꽃피는 봄날 같은 약속, 혁신의 힘으로 만들어 가,

새 시대의 문을 열어젖히며, 오랜 어둠을 걷어내리.

변화의 새벽을 맞이하며, 정재현의 길을 따르리,

함께 나아가, 더 밝은 미래를 향해 걸어가리.

 

실제로 <정재현, 동네북에서 나라북으로>에 대한 가사와 음원 제작 과정은 이렇다. 정 후보의 저서인 <정재현, 70-2번 타고 국회로 간다.>라는 책을 챗지피티(ChatGpt)에 선행 학습을 시킨다.

 

챗지피티에 당신의 세계적인 작사가이고, 대한민국 국회의원 출마자의 응원가를 만드는 중이다. 승리에 대한 확신이 넘치고, 희망이 가득 차고, 미래 지향적인 내용을 담긴 가사를 작성하라.”고 요구한다. 또한 가사 안에 정재현, 혁신, 정치교체에 대한 가사를 넣어 달라고 추가 주문을 넣었다.

 

이렇게 가사가 완성되면, 가사에 곡을 붙여주는 AI플랫폼인 <SUNO AI>에 접속한다. 여기에 가사를 복사해 넣고, k-pop 등 노래 스타일 등을 지정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노래는 가사나 음원 모두 저작권법에 저촉되지 않는 세상에 없는 음원이 태어난다.

 

정 예비후보는 우리는 혁신해야만 살 수 있고, 혁신의 시대를 살고 있다. 유형의 자원이 없는 우리나라는 AI 등 혁신적인 산업에 투자해서 발전시켜야 살아남을 수 있다. 그런 측면에서 IT전문가인 자원봉사자가 AI를 통해서 저의 응원가를 만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예비후보가 국회의원에 도전하는 부천시갑 지역은 부천시 원미구 원미1, 2, 심곡1, 2, 3, 소사동, 도당동, 춘의동, 역곡1, 2동 등 이다.

 

정 예비후보는 20146<동네북>이란 별명으로 지방선거에 출마해 부천시의원에 <나번>으로 연거푸 당선됐고,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을 지냈다. 경선을 치르지 않고, <가번>을 스스로 여성 신인에게 양보하고, <나번>을 자청하면서 나벤져스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정 예비후보는 부천시의원 의정 활동 과정에서 당시 경기도지사였던 이재명 대표에게 페이스북에 기고문을 공유 당하기도 했고, 중단됐던 일본군 성노예 기림비 건립을 주도했다.

 

부천시에서 쓰레기봉투 100리터를 없애 청소노동자의 허리를 살폈다는 평가를 받았고, 담배판매점 입점 거리를 100m로 늘려 편의점 과다 입점을 막기도 했다.

 

또한 코로나 당시에는 길거리와 전통시장 등을 돌며 인터넷 접근이 어려운 어르신 백신 예약을 대신해 줘 친절한 정치인이란 평가를 받기도 했다.

 

그리고 이재명 당 대표가 출마했던 지난 대선 당시에 보건증 무상화 공약을 제안해서 대선 공약으로 채택돼 민주당 중앙당으로부터 2급 포상을 받기도 했다. 현재 민주당의 혁신을 위해 더민주전국혁신회의 상임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 예비후보는 1968년 전북 부안에서 태어났고, 경기 안양 신성고, 경기 부천 서울신학대학 신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스포츠응용산업학과(여가전공) 휴학 중이다.

 

정 예비후보는 월간 <>, <부천시민신문>, <경기일보>, <한겨레리빙> 등에서 기자를 거쳐 김만수 부천시장 비서팀장, 조용익 부천시장 선거대책본부 종합상황실장 등을 지냈고, 7대와 8대 부천시의원을 했으며, 현재는 더민주전국혁신회의 상임운영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