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가치기업 제품 우선구매 담당자 교육 개최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2/05 [11:45]

시민가치기업 제품 우선구매 담당자 교육 개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2/05 [11:45]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2일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부천시 공무원과 산하기관 구매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시민가치기업 제품 우선구매 담당자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서는 사회적경제센터의 시민가치기업 브랜딩 소개를 시작으로 ▲사회적경제와 공정무역의 이해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제품과 여성기업·녹색제품, 소상공인(공정무역) 등의 제품 우선구매 제도 ▲제품 구매 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서재교 대표는 전 한겨레경제사회연구원 기업의 사회적책임(CSR)팀장을 지내고 현재 ‘주식회사 우리사회적경제연구소’ 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서재교 대표는 관련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우선구매에 대한 실무적인 내용 등을 중점적으로 설명해 교육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 이후에는 공정무역 제품을 알아보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져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정해웅 부천시 기획경제실장은 “오늘 교육은 사회적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해 공공기관 우선구매 담당 부서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