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민의 마음을 뺏은 연령별 베스트 대출도서 TOP 10

가까운 부천시 도서관서 빌려볼 수 있어…목록 게시해 책 선정 도와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2/01 [16:01]

부천시민의 마음을 뺏은 연령별 베스트 대출도서 TOP 10

가까운 부천시 도서관서 빌려볼 수 있어…목록 게시해 책 선정 도와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2/01 [16:01]

 

부천시립도서관은 빅데이터 시스템 분석을 통해 지난 2023년 한해 부천시민이 가장 많이 대출한 ‘2023 베스트 대출도서 TOP 10’을 선정했다.

 

도서 목록은 어린이, 청소년, 일반 각각 10권의 도서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다대출 만화 등으로 나눠 선정했다.

 

어린이들이 가장 많이 읽은 책들은 ‘김리리’ 작가가 쓴 ‘떡집’ 시리즈이다. ‘둥실이네 떡집’, ‘양순이네 떡집’ 등 초등학생들에게 교훈이 될만한 이야기들을 담은 도서로, 특히 아동도서 1위를 차지한 ‘랑랑형제 떡집’은 형제 관계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형제·자매가 있는 가정이라면 읽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청소년 베스트 도서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어느날, 내 죽음에 네가 들어왔다’ 등의 일본 도서에 관심이 많았다.

 

성인 베스트 도서로는 ‘달러구트 꿈 백화점 1·2’, ‘불편한 편의점 1·2’,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의 도서가 순위권을 차지했다. 해당 도서들은 주변에서 흔히 보는 편의점, 서점 등에서 이루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힐링 소설이다.

 

2023년 베스트 대출 도서 목록들은 ‘편의점’, ‘서점’, ‘떡집’ 등 일상적인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비일상적인 이야기를 담은 도서이다. 일상으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삶에 쉼표가 필요한 부천시민들의 마음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2023년 만화분야 베스트 도서에는 ‘원피스’,‘코난’등 일본 만화의 강세와 유튜브로도 활동하고 있는 ‘흔한 남매’의 여러 학습만화 시리즈가 상위권에 올랐다.

 

선정된 2023 부천시립도서관 베스트 대출 도서들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 및 각 도서관 자료실에 게시해 책 선정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의 도서 선정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부천시립도서관 관계자는 “2023 부천시립도서관 베스트 대출 도서 TOP 10은 가까운 부천시 도서관에서 빌려볼 수 있다”며 “도서 대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의 독서경향을 파악해 다양한 장서 구입과 독서율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