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단체 환경보전 활동 보조금 지원단체 공모

오는 1월 31일까지 신청받아…민간 주도 환경보전 사업 기반 마련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1/23 [10:12]

민간단체 환경보전 활동 보조금 지원단체 공모

오는 1월 31일까지 신청받아…민간 주도 환경보전 사업 기반 마련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1/23 [10:12]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민간 주도의 환경 분야를 육성하고 시민의 시정 참여를 통한 환경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단체 환경보전 활동 보조금 지원단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 지원사업은 환경보전 활동에 대한 시 권장사업으로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부천시 소재,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 또는 단체로서 최근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는 비영리 단체이면 신청할 수 있다.

 

환경보전 활동에 대한 시 권장 사업으로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업은 녹색생활  실천 문화 확산 사업, 지역과 환경을 살리는 녹색성장 사업, 지역생태계 보전 및 녹색환경 사업, 맑은 물 지키기 사업, 환경교육, 친환경 마을 만들기, 알뜰 나눔 장터, 중·고교 교복 물려 입기 사업 등 환경분야 사업이다.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 부천소식 > 공고·입법예고)에서 공모 서식을 내려받아 오는 1월 31일까지 부천시청 환경과(7층)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오는 2월 중 부천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선정된 단체에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박정희 부천시 환경과장은 “이번 사업 공모를 통해 다양한 민간 주도의 환경보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환경을 살리고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http://bucheon.go.kr)에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환경과(032-625-3144)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