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배움을 사회공헌으로…나눔 가치 실현

신중년 대상 ‘Self 인테리어 필름 과정’성료·기술 활용한 봉사로 온정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1/29 [10:54]

부천시, 배움을 사회공헌으로…나눔 가치 실현

신중년 대상 ‘Self 인테리어 필름 과정’성료·기술 활용한 봉사로 온정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1/11/29 [10:54]

 

▲ 인테리어필름 부착 전후 모습     ©부천시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신중년 남성 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Self 인테리어 필름 과정’이 지난 26일 성황리에 종강했다.

 

본 교육은 은퇴 이후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남성 신중년에게 인테리어필름으로 나의 집을 쉽고간편하게 연출하는 기술을 배우고, 배움을 지역사회에 사회공헌활동으로 환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교육은 10월 26일부터 11월 26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실시했으며 몰딩, 싱크대 문짝, 공간박스, 재단 등 다양한 형태의 인테리어필름을 실습하여 일상생활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배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습득한 기술을 활용하여 경로당 2개소의 주방 싱크대를깔끔하게 단장하는 인테리어필름 사회공헌활동으로, 교육생들의 보람과 큰 호응을 이끌었다.

 

교육생 이○○씨는 “이론과 실습이 어우러져 효과적인 교육이었고 경로당 현장실습으로 익힌 기술을 활용하여 봉사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이끈 박종욱 강사는 “지금은 쉽다고 생각해도 인테리어필름은 자주 하지 않으면 잊어버린다. 배운 기술을 잘 활용하시면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이나 사회적 기업, 취·창업에도 도전하시기를 바란다”고 수료생을 격려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소중한 마음과 배움으로 사회공헌활동까지 힘써주신 박종욱 강사님과 교육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육을 기회로 동아리 활동, 재취업 등 의미있는 활동들로 이어져 인생2막을 멋지게 펼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 관련 사항은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http://twohappylife.bu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625-479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