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2022년 주민참여예산 운영

6월까지 부천시민 누구나 분야별 사업 공모 가능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1/04/08 [12:46]

▲ 부천도시공사 전경.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는 오는 12일부터 630일까지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이란 예산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하기 위해 예산편성 과정 등에 주민참여를 확대하는 제도다.

 

공모사업의 총 예산규모는 5억 원 이며, 630일까지 부천시민이라면 누구나 공사에서 운영하는 분야별 사업(7개 분야 교통, 주차, 체육, 공공시설, 주거재생, 재난안전, 고객서비스)에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3기 참여예산 심의위원회회 위원은 531일까지 모집한다.

 

위원 신청과 공모사업 접수는 공사 홈페이지(www.best.or.kr)우편팩스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제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안된 사업은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참여예산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8월경 확정되며, 확정된 사업은 2022년 예산으로 부천시와 시의회 승인 후 최종 편성된다.

 

김동호 사장은 공사의 대부분의 운영시설이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만큼 평소 생각했던 문제나 불편을 해결할 수 있는 주민 중심 공모가 될 수 있도록 올해도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