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기관 이천 유치를 위한 희망공청회 개최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1/04/05 [14:58]

경기도 공공기관 이천 유치를 위한 희망공청회 개최


이천시는 지난 4월 2일 오후 4시 신둔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를 위한 희망공청회를 열고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날 공청회에 참석한 엄태준 시장은 시민들에게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추진 배경과 이천시가 공공기관을 유치해야 하는 당위성을 설명하며 시민들에게 공공기관 유치를 위해 힘을 합쳐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한 시민은 "우리 이천시는 상수원 보호라는 명목으로 일방적 희생을 받아왔기에 이번 공공기관 이천 유치로 지역경제가 발전되고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기를 바란다"며 전폭적인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현재 이천시는 경기도 공공기관 이천 유치를 위해 부시장을 단장으로 공공기관 유치추진단(T/F팀)을 구성해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으며, 이천시 시민단체들은 23만 이천시민의 유치 염원을 담은 범시민추진위원회를 발족해 시민 주도의 결의문 발표, 온/오프라인 서명, 시민 동참 릴레이 캠페인, 도지사에게 보내는 마음 손편지 등 시민 중심의 다양한 운동을 벌이고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손편지·공청회·온/오프라인범시민서명운동을 거쳐 경기도 공공기관 이천 유치에 대한 23만 이천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을 담아 이번 달 12일 경기도에 제안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끝)

출처 : 이천시청 보도자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