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 부천 활동가, 초록도시 부천 캠페인 펼쳐

비닐봉투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1/03/30 [17:23]

▲ 건강도시 부천 활동가의 「초록도시 부천 캠페인」 활동 모습     ©부천시

 

부천시보건소는 지난 26일 건강도시 부천 활동가 7명과 함께 부천역 및 역곡역 일대에서 기후변화 대응 실천 캠페인 ‘초록도시 부천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를 진행했다.

 

「초록도시 부천」은 코로나19로 집콕과 비대면 소비가 늘면서 포장 용기 재료인 비닐과 일회용품 등 배달 쓰레기가 급증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캠페인이다.

 

이날 유동인구가 많은 부천역 마루광장과 역곡역 다행광장을 이용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쓰레기 문제의 심각성과 이에 대처하기 위한 친환경 건강생활을 알렸다.

 

건강도시 부천 활동가는 초록도시 부천 캠페인의 적극적인 실천을 위해 ▲비닐봉투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생활 속 걷기운동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 ▲친환경 소비하기 ▲채식하는 요일 정하기 등 생활 속 기후변화 대응 수칙이 적힌 현수막과 피켓을 전시하여 많은 시민이 동참하도록 홍보하였다.

 

이선숙 부천시보건소장은 “초록도시 부천 캠페인으로 건강한 생활문화를 이끌어 주는 건강도시 부천 활동가에게 감사드린다”며 “무엇보다 시민의 참여와 실천이 중요한 만큼 조금 불편하더라도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비닐봉투 사용을 줄이는 건강한 생활 습관에 시민 여러분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