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교육협동조합·교복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3월 26일, 4월 2일 교육지원청 교육(학교)협동조합과 교복 업무담당자 연수 진행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1/03/25 [16:36]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업무담당자 실무 이해와 능력을 높이기 위해 이달 26일과 다음 달 2일 남부청사 방촌홀에서 ‘2021 교육지원청 교육(학교)협동조합과 교복 업무담당자 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정책 추진 안내와 내용 공유로 교육(학교)협동조합과 교복 지원 사업의 안정 운영과 정착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학교)협동조합 담당자 연수에서는 ▲교육(학교)협동조합 설립, ▲조합 활성화와 제도, ▲운영사례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교육(학교)협동조합 운영에 사업공간의 수의계약 허가, 카페로의 용도변경, 성인 대상 커피 판매가 어려웠으나 도교육청이 2020년 교육부와 관련 중앙부처에 적극 제안해 가능하도록 제도를 바꾼 사례도 공유한다.

 

교복 담당자 연수에서는 ▲교복 지원 계획, ▲학교주관 구매 절차와 운영, ▲담합행위 관련 내용 등을 안내하고, 현장의 어려움과 지원내용에 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도교육청 정수호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모든 학교가 교육(학교)협동조합을 설립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의 실무 역량을 높여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교복 지원 사업도 원활히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