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의회 박홍식 의원, 걷기 활성화 지원 근거 마련

관련 조례안 본회의 통과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1/03/23 [16:07]

▲ 박홍식 부천시의원. 

부천시의회는 지난 15일 제250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부천시 걷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조례안은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박홍식 의원이 대표 발의했다.

 

본 조례안은 시민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걷기 운동 활성화를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함으로써 시민의 질병 예방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걷기 참여자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항이다.

 

9개 조문으로 구성된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걷기 활성화 및 시민건강 증진을 위한 시장의 책무 걷기 사업 효과적 추진을 위한 예산지원 참여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및 사용방법 걷기 사업 기여자에 대한 포상, 참여자 기록·관리 및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사항 등을 담았다.

 

박홍식 의원은 우리 시는 2018년 대비 2019년 비만유병률은 늘어나는 반면 걷기 실천율은 줄어드는 현상을 보인다. 걷기의 효과와 필요성은 누구나 공감하는 것으로 걷기 실천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본 조례 제정을 통해 시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걷기 사업이 시행되고 걷기 실천 부여와 자발적 걷기 환경이 조성되어 부천시민의 건강이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