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2021년 혁신담당관제 본격 가동

적극적 혁신 사례 발굴로 행정혁신 및 불합리한 규제 개선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1/02/16 [20:58]

 

부천시는 불합리한 규제와 업무를 개선하여 행정 효율을 높이고 시민 생활에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2021년 혁신담당관 운영계획」을 수립하여 본격 시행한다.

 

혁신담당관 운영 제도는 시 산하 공직자들이 각종 연찬회 및 업무 협의 등을 통해 혁신 사례를 발굴하여 행정 혁신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책이다.

 

실국별 평가단위를 기준으로 10명 내외 혁신담당관 TF팀을 구성하여 월 1회 이상 새로운 과제와 우수 혁신사례를 발굴하여 연찬회 및 자체 토론회 등을 실시한다.

 

또한, 상‧하반기 두 차례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10월 중에는 최종 경진대회 평가를 통해 우수부서를 대상으로 최우수 250만원, 우수 150만원, 장려 100만원, 혁신발굴 노력상 5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시상금을 부여할 예정이다.

 

시는 2021년 혁신담당관 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혁신발굴 노력상을 신설하여 인센티브를 확대하는 한편,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에 대비한 온라인 연찬회도 병행 실시할 방침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혁신담당관 제도를 더욱 활성화 시켜 공공의 이익과 행정의 효율을 높이고, 지난해에 이어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