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진희 도의원, 중흥중학교 석면 해체 공사 등 환경개선사업 점검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2/08 [21:11]

황진희 도의원, 중흥중학교 석면 해체 공사 등 환경개선사업 점검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1/02/08 [21:11]


기도의회 황진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3)은 지난 4일 경기도교육청 관계자와 함께 부천 중흥중학교를 방문해 학교 석면 제거 공사 현장 및 노후화된 체육관 실태를 점검했다.

 

경기도교육청은 2016년부터 석면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위해 석면 해체·제거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은 지상 5층 본관동 건물을 총 예산 95천만원을 투입하여 20213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황진희 의원은 학교 시설물 관리는 학생들의 안전과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학생과 학부모의 관심과 우려가 매우 큰 상황이다.”라고 설명하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이므로, 신중하고 면밀한 계획과 공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노후화된 체육관을 둘러보며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학생 건강을 지키기 위해 실내 체육활동 공간이 더욱 요구되는 현실에서 체육관 바닥과 벽면의 노후화로 인해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고 말하며 동석한 경기도교육청 관계자에게 중흥중학교 체육관 바닥 및 벽면 교체를 요청했다.

 

이와 함께 중흥중학교의 미래학교 변환을 위한 교실 현황 등을 점검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혁신적인 교육과정과 디지털 교육환경을 적용한 미래학교로 탈바꿈은 필연적이라며 미래교육을 위한 꿈이 담겨져 있고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미래학교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