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1달간 온라인 건강도시 부천활동가 영상교육 운영

건강도시 부천 활동가, 언택트로 역량UP! 건강 UP!

장경진 기자 | 입력 : 2021/01/21 [19:34]

▲ 건강도시 부천 활동가가 역량강화를 위해 영상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부천시

 

부천시보건소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지난 18일부터 2월 19일까지 ‘건강도시 부천 활동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영상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대상은 2018년부터 양성한 1·2기 건강도시 활동가다.

 

건강도시 활동가는 10회차의 교육을 통해 건강도시사업 발굴, 주민조직의 원칙 등 건강도시 심화 내용부터 공동정책인 기후변화 대응 및 신체활동 활성화 방법까지 내실 있게 역량을 키워간다.

 

특히, 이번 영상교육은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아 자택에서도 각자의 생활 리듬에 맞추어 수강할 수 있다. 수시로 채팅방을 활용하여 참여·소통할 수 있는 언택트 활동인 점도 활동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건강도시 부천 활동가’는 향후 지역사회 건강과 건강공동체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건강 모니터링, 제안, 수행, 평가 등 건강도시사업 전반에 참여하여 건강도시 리더와 매니저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에 연중 건강도시 부천 캠페인 「사랑하는 부천아 함께 건강하자」를 추진한다. 비닐봉지 줄이기, 1회용품 줄이기, 생활 속 걷기, 운동하자 등 건강도시 공동정책인 기후변화 대응과 신체활동 활성화 실천 방안을 마련했다.

 

이선숙 부천시보건소장은 “건강도시 부천 활동가가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민이 주도하는 건강도시 부천을 만들어 가겠다”며 “건강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해서는 주체로서의 주민의 참여가 매우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