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꿈드림·국제라이온스, 장학금 전달식 개최

학교 밖 청소년 성장 지원을 위해 장학금 백만원 전달… 국비 훈련과정 지원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12/30 [13:16]

▲ 국제라이온스클럽 이기용 부총재(왼쪽)가 대상자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부천시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백진현 센터장)은 지난 28일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국제라이온스 354-B 12지역 19~20 임원회는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 지원을 위해 백만원을 기탁했다.

 

기탁한 장학금은 수혜 청소년의 사회 진입을 위한 국비 훈련과정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국제라이온스 관계자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진현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너무나 소중하고 의미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먼저 손 내밀어 주시고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국제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리고, 이를 계기로 청소년이 한층 더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부천시가 지원하고 부천여성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통합지원 전문기관으로, 상담·학업·자립·복지·문화 활동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2020년도 꿈드림은 ▲검정고시 합격 145명 ▲고입과 대학 진학 12명 ▲국가·민간 자격증 취득 6명 등 다양한 성과를 이뤘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홈페이지(www.bwyf.or.kr/mindclick/index.do) 또는 전화(032-327-2232)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