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우리가족 행복스쿨’ 운영

예비부모부터 청소년기 부모까지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12/23 [17:05]

▲ ‘우리가족행복스쿨’ 비대면 진행 모습     ©부천시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왕순경)는 지역 내 가족 문제를 예방하고 더 나은 가족관계를 이룰 수 있도록 교육, 상담, 문화, 돌봄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가족 행복스쿨’ 은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부모의 올바른 자녀 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자녀의 생애주기에 따라 진행하는 부모교육이다.

 

교육 대상은 예비부모부터 영·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 부모다. 생애주기별 부모의 역할 및 자녀와의 대화법, 성교육, 진로 코칭 등을 교육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9년에는 900명 이상의 부천시민이 ‘우리가족 행복스쿨’에 참여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도 불구하고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해 500여 명의 부천시민이 교육에 참여했다.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왕순경 센터장은 “부모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공동체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내년에도 부천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bucheon.familynet.or.kr)와 인스타그램 계정(bucheonfamily1)을 참고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교육팀(070-4457-5466,13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