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AR·VR 실감콘텐츠 연구개발센터 설치 투자협약

콘텐츠기업과 투자회사 간 8억 원 규모 투자의향 업무협약도 이어져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0/11/27 [15:11]

▲ 부천시-P&C솔루션 투자협약 체결 모습. 최치원 P&C솔루션 대표(왼쪽)과 장덕천 부천시장(오른쪽).  

 

부천시는 지난 25일 고려호텔에서 ㈜P&C솔루션과 첨단콘텐츠산업 육성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P&C솔루션은 부천시에 AR·VR 실감콘텐츠 연구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후 부천시와 함께 지역에 우선 적용될 실감콘텐츠 선도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지역 인재를 고용할 예정이다.

 

또한 만화웹툰, 애니메이션, 영화 등 기존의 주력 콘텐츠산업을 기반으로 AR, VR, 홀로그램 등 미래 신산업과의 결합을 통해 첨단콘텐츠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P&C솔루션은 전국 스마트글래스 분야 매출 1위 기업이다. 주요 생산품은 AR글라스, VR시뮬레이터, 센터, 스마트 팩토리이며, 올해 AR·VR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아울러 투자 협약식에 이어서 개최된 부천시 문화콘텐츠 투자유치 기업설명회에는 콘텐츠 업체 12개사와 벤처투자회사 15개사가 참여해 열띤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부천시 콘텐츠기업과 투자회사 간에 투자의향 업무협약이 체결되기도 하였다. 참여한 기업 및 회사는 ㈜스튜디오모꼬지, 이에스인베스터(주), ㈜스튜디오애니멀, 이크럭스벤처파트너스로, 문화콘텐츠 개발과 기업활동과 관련한 총 8억 원 규모의 투자의향서를 교환하였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지역 콘텐츠산업뿐만 아니라 로봇,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등 전략산업에 실감기술 등 미래 신산업 기술이 산업현장에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히며 “부천시가 미래 실감콘텐츠 산업의 메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