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정보 모두 모였다! “부천시 청년 홈페이지”

다양한 청년 관련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부천 청년홈페이지 개편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0/09/10 [10:37]

 

부천시가 청년을 위해 한 발짝 더 다가선다.

 

부천시는 지난 7일 홈페이지 내 청년 콘텐츠를 전면 개편하여 정식 개설했다고 밝혔다. 공급자 중심의 단편적 정보 제공이라는 기존 청년 홈페이지의 한계를 극복하고 청년에게 유용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다.

 

홈페이지는 정책·지원·일자리·공간 등 5개 분야로 세분화하여 청년 개인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청년들은 다양한 상황에 따라 일상, 대학생활, 취업준비, 직장생활, 배움, 주거정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는 마음건강·금융·진로탐색 등 청년프로그램부터 면접수당, 대학생 행정체험에 이르기까지 청년체감도가 높은 유용한 정보가 빠짐없이 게시될 예정이다. 청년소통 게시판도 함께 운영하여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청년정책을 유용하게 제공할 방침이다.

 

개설된 홈페이지는 부천시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청년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http://www.bucheon.go.kr/site/homepage/menu/viewMenu?menuid=148006010001 

 

박화복 아동청소년과 과장은 “부천시 청년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섰다”며 “앞으로 청년 정책을 몰라 혜택을 받지못하는 일이 없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청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교류하는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