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코로나 극복 SNS챌린지 진행

마스크 착용 장려…열심히 쓰시는 도민들께 ‘존경의 뜻’ 표현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09/01 [16:46]

 

경기도의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SNS 챌린지인 ‘경의 챌린지’를 진행한다. 경의(敬意)는 ‘존경하는 뜻’을 말한다.

 

‘경의 챌린지’는 코로나19 전파를 막기 위한 마스크 착용 장려 차원에서 기획된 것으로, 여러 어려움 속에도 마스크를 잊지 않고 착용하는 것 자체가 ‘경의를 표할만한 일’이라는 의미며, 이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국민 서로가 ‘존경’의 메시지를 나누자는 취지도 담고 있다. 또한 ‘경의’는 경기도의회의 줄임말로, 챌린지의 주체가 경기도의회임을 드러내고 있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자신의 마스크에 ‘경의’라는 글자를 표기(직접 쓰거나 써서 붙이는 등)한 후 , 마스크 자체나 마스크를 착용한 모습을 사진 또는 영상으로 촬영해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 업로드 하면 된다.

 

경의를 표하는 방식은 직접 쓰기, 캘리그라피, 자수, 컴퓨터그래픽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경의의 대상도 ‘마스크를 챙겨주시는 엄마’, ‘마스크를 써주시는 손님’ 등 다양하게 표현 할 수 있다.

 

‘경의 챌린지’에 최초로 참여한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수원7)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많은 분들이 거리두기 때문에 마음에도 거리가 생긴 것 같다” 며 “상대방에게 존경의 뜻을 전할 수 있는 ‘경의 챌린지’로 마음이 따뜻해지길 바라고 마스크를 열심히 써주시는 경기도민들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대해 김영태 경기도의회 언론홍보담당관은 “마스크가 단순한 방역도구를 넘어 타인에게 존경을 표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며 코로나19사태를 극복하는데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경기도의회는 ‘경의 챌린지’에 참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매주 25명씩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병행한다. 총 100명을 계획하고 있다.

 

‘경의 챌린지’와 이벤트 참여 방법은 경기도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 ‘이끌림’ (www.youtube.com/ggassembly)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