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구도 의원,부천심곡천 특화거리 조성사업관련 현안논의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0/08/31 [15:41]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이선구의원(더민주, 부천2)은 31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심곡천 특화거리조성 관련하여 관계기관의 진행사항 보고와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부천시 생태하천과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논의는 쾌적한 시민의 휴게 공간제공과 주변상권 활성화를 위한 하천 내 경관시설물 및 조명디자인 계획으로 ▲터널 포토존 2개소 설치 ▲광장조성 2개소 설치 ▲경관조명설치 등 심곡천 특화거리 조성의 세부적인 논의와 진행현안을 보고하였으며, 사업 전반적인 논의가 심도 있게 다루어졌다.

 

부천 심곡천 특화거리 조성사업은 심곡천 생태하천 조성이후 이용시민의 증가로 시설의 추가설치 보강과 주변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이선구 의원은“코로나 19시대에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많겠지만, 세부적인 대책을 잘 세워서 신속한 사업추진으로 시민들의 쾌적하고 편리한 산책코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관계기관에 당부했다.

 

앞서 이선구 의원은 심곡천 특화거리 조성사업 관련하여 2019년도에 도비 10억원을 확보한 바가 있다.

 

부천시 생태하천과 관계자는“심곡천 복원이후 상부도로를 이용하는 차량 및 이용시민이 줄어듦에 따라 인근상권이 침체 되었으나, 특화거리 조성으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부천시는 심곡천 특화거리 조성공사는 2020년 12월에 준공할 계획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