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사회적기업, 소외계층 위한 착한 나눔

1억 4천원 상당의 생활의약품 전달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2:56]

부천시 사회적기업, 소외계층 위한 착한 나눔

1억 4천원 상당의 생활의약품 전달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0/07/31 [12:56]

▲ 지난 30일 부천시가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의약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정성기 회장, 사회적협동조합 건강한세상 김지민 이사장,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김승모 회장.

 

부천시,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회장 김승모), 사회적협동조합 건강한세상(이사장 김지민)은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회장 정성기)와 함께 지난 30일 부천상동복지관에서 사회소외계층을 위한 의약품 전달식을 개최하며 모두가 건강한 부천지역을 만들어가기 위한 착한 나눔을 실천했다.

 

기부 품목은 약 1억 4천원 상당의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필수의약품 5종 68,520개다. 이번에 기부한 생활의약품은 부천시를 포함한 경기도 전역의 종합복지관으로 배포되어 사회소외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경기도사회복지관협회 정성기 회장은 “사회적경제와 복지의 협업 모델이 계속 이어져 경기도 전역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 김승모 회장과 사회적협동조합 건강한세상 김지민 이사장도 “사회적경제와 복지는 떨어질 수 없는 관계”라 생각한다며, “사회적경제 영역에서도 복지 분야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진 만큼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양한 협업모델이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사회적기업협의회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3월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600만원 상당의 물품을, 5월에는 4천만원 상당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 3만7천여 개를 기부했다. 이어 지난 7월에는 부천시 사회적기업에 ‘시옷카’ 2대를 전달하는 등 지금까지 총 7천여만 원을 지역사회에 기부해 나눔을 실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