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우리가 만들어가는 #마음백신챌린지 개최

8월 1일부터 31일까지 SNS를 통한 비대면 시민참여형 캠페인 개최

장경진 기자 | 입력 : 2020/07/31 [12:56]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우리가 만들어가는 마음백신’ 챌린지를 개최한다.

 

마음백신 챌린지는 감염병에 따른 사회적 불안을 해소하고 심리방역·마음챙김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SNS를 활용하는 비대면 시민참여형 캠페인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종이 폴라로이드 액자를 만들어 그 여백에 코로나19를 건강히 이겨내기 위한 응원 메시지를 적으면 된다. 그 다음 하늘을 배경으로 액자 사진을 찍어 해시태그(#마음백신챌린지 #마음백신캠페인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SNS에 업로드한다. 이후 부천시정신건강센터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계정을 팔로우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심리방역 재난키트가 증정될 예정이다. 다엄자 명단은 9월 8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선숙 부천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서로를 응원하고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메시지가 우리 사회의 마음백신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가지고 함께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음백신챌린지 및 전반적인 정신건강 사업에 대한 문의사항은 부천시정신선강복지센터(032-654-402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