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도시공사, 한국부동산연구원과 업무협약

도시 및 부동산 개발·관리 분야 상호 협력·정보교류 추진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0/07/30 [15:55]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와 한국부동산연구원(원장 안충환)730일 부천도시공사에서 도시개발과 부동산 산업 연구분야에서 협력하기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도시와 부동산 개발·관리를 통한 지역개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정보교환 및 연구, 정책 제안 발굴을 추진하고, 필요한 경우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시장 동향, 개발이슈 등에 대한 정보교류 뿐만 아니라 개발사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주민과의 갈등 관리 및 보상 등에 관한 교육 등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동호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본격적인 개발사업에 첫발을 내딛으며 보상업무를 준비하고 있는 부천도시공사가 부동산 분야에서 활발하게 연구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한국부동산연구원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부천의 도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부동산연구원은 감정평가 및 부동산 관련 분야에 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조사·연구를 통하여 감정평가업과 부동산업의 육성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7. 5. 설립된 재단법인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