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용운 오정구청장, 첫 업무보고 주재

주요 현황사항 점검, 업무계획 방향 등 제시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09/09/09 [18:12]

장용운 오정구청장, 첫 업무보고 주재

주요 현황사항 점검, 업무계획 방향 등 제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09/09/09 [18:12]
▲    장용운 오정구청장이 업무계획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부천시 오정구(구청장 장용운)는 9일 10시 2층 상황실에서 각 과․동 간부공무원 및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보고회를 가졌다.

장용운 오정구청장은 지난달 27일 취임후 첫번째 업무보고였음에도 불구, 업무보고의 주요현황사항을 정확히 읽어 문제점과 중점 확대할 사업을 제시하고 아울러 2010년 주요업무계획의 방향을 제시하는 등 지휘자로서의 날카로운 통찰력과 강력한 리더쉽을 발휘하여 보고회에 참석한 공무원들을 긴장케 했다.

이날 보고회는 주요업무보고 및 2010 주요업무계획보고, 오정구민 체육대회 개최에 따른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고, 보고회장은 그동안의 업무보고와는 사뭇 다른 격의 없는 토론의 장을 열어 과․동장만이 아닌 팀장들의 알찬 아이디어까지 보탤 수 있는 선진형 보고회장을 열었다.

이번 보고회에서 장구청장은 ‘저소득층 지원사업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음’을 강조하고 한시생계, 무한돌봄사랑 등 구의 지원시책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하였고, 또한 희망근로사업의 일환인 ‘해피하우스사업’은 多多益善을 대입, 확대 추진하고 하수처리시설에 EM을 적용시켜 수질을 개선하는 등 굵직한 핵심추진 사항을 지시했다.

또한 희망 21 오정사랑회에 뜻있는 유지들을 영입시켜 제도권 이외에서 지원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온정이 전달될 수 있도록 지시하고 추석맞이 어려운 이웃돕기에 전 부서의 참여를 독려하는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장 구청장의 세심한 배려가 옆 보인다.

아울러,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준비 및 주민소규모 숙원사업 발굴, 신종플루에 대한 주민홍보, 추석연휴 공직기강 확립, 동장 일일순찰제 등 각종 현안사항을 지시하며 주민생활 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    업무보고 모습.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