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신청사 현장 방문

-보건환경연구원 신청사 방문해 주요시설 둘러보고 직원들 노고 격려

박현태 기자 | 입력 : 2020/06/24 [11:37]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박재만)는 지난 23일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을 방문해 신청사 관리 현황을 청취하고 주요 시설물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신청사는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기존보다 연면적이 2배 가량 확장되었으며 특히 실험실 면적은 3배 이상 늘어나 황사마스크 실험, 미세플라스틱 실험 등 도민의 관심도가 높은 분야의 실험도 가능해졌다.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위원들은 윤미혜 원장으로부터 신청사 현황을 보고 받은 후, 생태 독성 검사실과 미세먼지 실험실, 대기오염정보센터 등 환경에 연관된 시설물들을 주의깊게 둘러보았다.

 

박재만 도시환경위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청사를 이전하시느라 고생이 더 많았다”고 격려하면서 “전국 최고 수준의 첨단장비를 갖춘 만큼 보건과 환경서비스 제공에 질적인 향상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건강지킴이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수원시 금곡동에 위치한 연구원 신청사는 총사업비 440억원으로 경기도시공사에서 설계·시공을 맡아 2015년 7월부터 공사를 시작했으며 지난 5월 말 이전을 마쳤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